Quick Menu

[통일과평화_등재학술지] 제9집 2호(2017.12) 원고 모집

연구원 소식  2017.09.19

1. <통일과평화>는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에서 연2(6, 12)발간하는 전문학술지로서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입니다.본지는 21세기 한반도 미래비전을 구성할 두 핵심 키워드인 통일평화를 중심으로,그 개념, 이론과 방법론, 관련 현상 및 담론/현실 분석 등을 통해 이를 학술적으로 본격 조명하고자 합니다.구체적으로 본지는 통일 과정 및 정책, 통일학의 이론과 방법론,///러를 포함한 한반도 주변정세,북한 사회 각 분야 연구와 더불어, 인간/자연/사회를 둘러싼 제반 폭력과 비평화구조,소수자와 인권, 환경문제와 생태, 지구화가 야기하는 각종 위기와 갈등 등 평화의 주요 이슈들과 관련된 연구논문을 대상으로 합니다.특히 통일학/평화학의 다학제적융합적 특성을 고려하여 실용적,정책적, 사회과학적 접근은 물론, 통일/평화의 인문적,철학적, 종교적, 예술적,문명론적 가치와 그 실현가능성을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사유하는 논문 또한 환영합니다.

 

   

2. 보내실 글은 독창성을 갖는 순수학술논문이어야 하며,다른 곳에 게재되었거나 게재될 계획이 없는 글이어야 합니다. 보내실 원고는 200자 원고지 130매 내외의 글로 영어로 작성한 논문도 게재 가능합니다.

   

 

3. <통일과평화>는 학술논문과 함께 서평(book review)의 투고를 환영합니다. 서평은 1에 제시한 주제와 관련된 2권 이상의 학술서적을 대상으로 저자의 독창적인 분석과 해석이 제시된 글로 분량은 200자 원고지 50매 내외입니다.

 

   

4.보내신 글은 심사과정을 거쳐 게재여부를 결정하고, 출판된 원고에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합니다.

 

  (단 본 기관 또는 타 기관의 지원금을 받아 수행된 연구결과물은 원고료 지급에서 제외합니다) 원고는 첨부된 <원고집필요령>에 따라 아래아 한글이나 ‘MS워드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논문 투고시에는 원고와 함께 200자 내외의 논문요약문’(국문,영문 모두)과 주제어(keywords), 그리고 투고자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함께 보내야 합니다.

   

 

5.<통일과평화>92호의 투고마감일은 20171031일(화) 낮 12입니다.

 

   

*원고 보내실 곳:

 

주소: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 <통일과평화>담당자 앞

 

전화) 02-880-4052~4,팩스) 02-874-7305, 이메일) tongil-journal@snu.ac.kr

 

 

 

* 자세한 원고집필요령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lose